본문 바로가기
한글떼기

한글쓰기 도안 _ 한글떼기 네번째 '라'로 시작하는 단어

by 책육아하는곰세마리 2023. 6. 13.
반응형

 

항상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아요.

책 읽기가 바탕이 되어야 한글 떼기가 쉬워지더라고요.

세 아이를 키우고 보니, 책 읽기+한글 떼기(쓰기) 효과가 제일 좋았어요.

 

진짜 책 읽어주는 것이 힘드신 어머님들도 계시지요.

제 경험상 함께 읽어가는 것이 효과가 제일 좋았지만,

읽어주기 힘들 때도, 있었어요. 아이가 둘 이상이면 힘듭니다.

책 들자마자.. 잠투정에.. 배고픔에.. 쉬아에... 큰 볼일까지..ㅋ 

그럴 때 제가 행동으로 옮긴 묘책은

동화책 읽어주는 디비디랑 녹음해서, 들려주는 거였어요.

한글떼기 책읽기 키즈엠동화책

제가 들고 온 사진은 저희 집 곰 세 마리가 어린이집을 다니기 시작하면서

한 달에 한 권 받아오기 시작했던 키즈엠 동화책입니다.

첫째, 둘째가 같은 어린이집을 다니게 됐는데, 두 녀석이라 책이 두배로 많아져서,

똑같은 책은 다른 책들이랑 교환해서 읽혔어요.(지인찬스)

키즈엠은 동화구연 QR코드가 있어서,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서,

바쁜 집안일할 때,

시간도 벌고,

손 자유로우려고 제가 진짜 자주 써먹던 방법입니다. 

 

 

훗날까지.. 잘 읽히던 키즈엠입니다.

 

(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키즈엠 책 꾸준히 사서 읽혔어요.)

엄마표가 생각만큼 쉽지 않지만,

엄마랑 함께 읽는 독서시간을 통해서, 책과 친해지게 해 보세요.

그러면, 한글 떼기 어렵지 않습니다.

 

서두가 길었네요. ㅋ

오늘도 준비한 한글 쓰기 도안 올려드립니다. 

 

한글쓰기도안
한글쓰기무료프린트

첫 번째, 라랴러려로료루류르리 한글 쓰기 도안입니다.

한글쓰기
한글쓰기도안

두 번째, 'ㄹ' 시작하는 단어 한글 쓰기 도안입니다. 

한글카드
한글쓰기무료프린트

세 번째, 'ㄹ'로 시작하는 단어카드입니다.  

            A4로 출력하셔서, 가위로 잘라서, 코팅해도 되고, 그냥 막 쓰셔도 돼요. 

            뒷면에 글씨 따라 색칠해도 돼요.

한글떼기 무료도안

네 번째, 'ㄹ'시작하는 단어카드 2입니다. 

            글자가 쉬운 거 위주로 만들긴 했지만, 나이에 따라 좀 어려운 단어도 있네요.

한글쓰기무료다운로드
라랴러려로료루류르리.jpg
0.05MB
라로시작하는단어.jpg
0.06MB
라로시작하는단어카드..jpg
0.04MB
라로시작하는단어카드2..jpg
0.05MB

항상 응원드리는 거 아시죠~ 엄마표 홈스쿨링은 사랑이에요~~

한글공부 하시려는 외국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. 

올려드리는 자료는 한 글자 한 글자 

다~ 제가 만든 거예요. 

 

엄마표 화이팅!!! 

한글공부 화이팅!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