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한글떼기

한글쓰기도안_ 거실에서 쓰는 한글 단어 카드

by 책육아하는곰세마리 2023. 6. 28.
반응형

한글쓰기 도안 다운로드

한글 쓰기 도안_ 장소별 한글단어 카드 만들었어요.

엄마표 한글 떼기 응원합니다!!!

 

영어공부하던 기억도 나고, 곰세마리 한글 떼기 할 때, 온 집안에 한글카드 붙이고 다녔던 기억이 났어요.

그래서 오늘도, 정성껏 준비했습니다. 

 

오늘도 엄마표 홈스쿨링 하시는 분들 마음으로 응원드립니다. 

 

한글떼기 놀이

 

곰세마리 어렸을 때 살았던 집이에요. 

몇 년만에 또 사진을 찾아봤는지^^

 

첫째 곰 한글 떼기 성공하고~ 혼자서 간판 만들기/ 가격표 만들기/  하면서,

역할놀이에 한참 빠졌을 때지요.

 

덕지덕지 지저분하게 한글카드를 붙였지만, 

자주 보면서, 따라 읽고, 따라 쓰고(한글 그리기 ㅋ), 색칠놀이도 

한글 떼기의 지름길이 되어줬었어요.

 

장소별로 카드 붙여두고,

놀이와 함께 기억하게 해 주는 것도 

좋은 방법이었어요.

 

한글단어 카드
장소별한글카드.jpg
0.06MB

 

한글단어 카드 코팅해서, 가위로 작업해 두면, 

한글 떼기 성공할 때까지 쓸 수 있어요.

 

한글떼기 자료 만들기

코팅기는 제가 10년째 쓰고 있는 거고요.

네이버에서 서치 해서 구매했었어요.

 

검색어는 현대오피스 가정용 코팅기 

가격은 최저 37,500 ~ 최고 46,400원에 판매 중이네요.

 

 

저는 첫째 곰이 중3인데요. 지금도 필요할 때 꺼내 씁니다. 

지인 선물할 때, 손 편지 코팅해서 넣어주면, 막 냉장고 앞에 붙여두고 그래 주십니다. 

 

한글공부 카드

 

한글쓰기도안 장소별한글카드.jpg
0.06MB
아이들 예전 사진이라, 제 블로그에서 떠왔어요. 원본 못찾겠어요.

그림카드랑 한글카드도 한글파일로 만들거나, 복사해서, 저렇게 활용했어요.

간단한 일러스트는 한글 떼기 훈련이니까, 독후활동으로 엄마표 손그림으로 샤샤삭 하기도 하고요.

방법은 어려가지가 있습니다. 

한글떼기 활동 끝나고 나서는, 제일 잘 보이는 곳에 멋지게 붙여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.

오늘부터 장소별 한글단어 시리즈로 몇 개 더 올려드릴게요.

엄마표 홈스쿨링 하시면서, 힘이 빠질 때도 있지만, 항상 응원드립니다. 

반응형